회원가입 약관동의 홈  >  회원가입 약관동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동의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인터넷(https://www.cmwa.or.kr/enomu)을 통해 제공하는 전자적 인력관리(퇴직공제·노무관리 등) 서비스인 “전자인력관리시스템(E노무 시스템)”(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기업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전자적으로 인력관리 업무를 처리하고자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기업과 단체(이하 기업)
    2."이용자"라 함은 개인, 기업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등의 이용계약 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활용하는 모든 대상
    3."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서비스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건설근로자공제회와 이용자간의 체결하는 계약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고 기업이 동의하고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건설근로자공제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최소 7일 이전에 공시합니다.
  • 3.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등록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적용범위)

  • 1.이 약관은 본 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적용합니다.
  • 2.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아이디(ID)신청에 대한 본 서비스의 아이디(ID)승인으로 성립됩니다.
  • 2.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아이디(ID)신청을 할 때에는 서비스의 이용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ID신청"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 3.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이용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4.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 1.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 (성명, 법인(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없는 경우 제외) 등 등록에 필요한 사항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허위로 등록된 경우에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3.다른 기업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승인의 유보와 거절)

  • 1.건설근로자공제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2.건설근로자공제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기타 아이디(ID)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건설근로자공제회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등)

  • 1. 회원은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건설산업기본법” 등에 정하는 법령상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때, 건설근로자공제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정한 방법에 의해 게시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 1.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건설근로자공제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업회원의 경우 전자인력관리 시범사업장에서 제외되기 전에는 해지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2.건설근로자공제회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건설근로자공제회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기타 건설근로자공제회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 3.건설근로자공제회는 기업이 아닌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 1.건설근로자공제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건설근로자공제회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 1.건설근로자공제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 2.건설근로자공제회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건설근로자공제회의 의무)

  • 1.건설근로자공제회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제반설비를 유지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 2.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

  • 1.건설근로자공제회는 건설근로자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 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 2.건설근로자공제회는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4.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이용자의 의무)

  • 1.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건설근로자공제회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2.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3.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7 조 (ID 및 비밀번호 등)

  • 1.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2.이용자는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3.이용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건설근로자공제회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 1.건설근로자공제회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1.(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관련 보안서약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이 방침은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이하“건설근로자법”이라 한다.) 따를 건설근로자 퇴직공제 사업 및 건설사업장 인력관리 업무처리를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처리합니다.
  • 퇴직공제 업무

    - 건설근로자법에서 제공할 수 있는 개인정보

  • 기타 인력관리(노무, 안전) 업무

    - 건설사업장 작업안전 관리, 4대보험 및 노무비 지급관리 등 사업장 인력(노무, 안전)관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서비스 개선목적 활용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항목 및 보유기간

  • 공제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내에서 개인정보의 정확성‧완전성 및 최신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공제회 법령 및 규정에 근거하여 시스템은 회원가입,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회원)
보유목적 전자카드 근무관리시스템 발주기관 담당자 등록
보유근거 정보주체의 동의
수집방법 온라인 수집(홈페이지 회원가입 등)
보유항목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소속, 부서, 직위
선택항목
보유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 사용자등록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거부 시 온라인 퇴직공제 업무 시스템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공제회는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제3자의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수집 목적 범위 내 제3자 제공이 가능한 경우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2. 수집 목적 범위 외 제3자 제공이 가능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에는 제외)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있어 관계법령을 엄수하여 부당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시스템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표
위탁 목적 위탁내용 위탁기간 수탁업체(연락처)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 등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유티이씨
02-2663-7925
  •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 정보주체는 공제회에 대해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공제회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및 건고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표
보유부서 개인정보 파일명 열람신청 연락처 비고
건설근로자공제회 근로자 등록 이력 공제사업부 1666-1122 -

※ 신청은 개인정보(열람) 요구서 서식 참조(시행규칙 별지 제2호)

열람요구 절차

열람요구절차

  • - 다만,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공제회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정정·삭제 요구의 범위
    ‧ 사실과 다르게 기록된 정보의 정정
    ‧ 특정항목에 해당사실이 없는 내용에 대한 삭제
    ※ 신청은 개인정보(정정·삭제) 요구서 서식 참조(시행규칙 별지 제2호)

정정 또는 삭제요구의 절차

정정 또는 삭제요구의 절차

  • (※ 1회에 한하여 연장 가능)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공제회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은 개인정보(처리정지) 요구서 서식 참조(시행규칙 별지 제2호)
    -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 시스템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시스템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시스템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전무이사 이강본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공제사업부 박수훈
  • 전화번호 : 02-519-2072, Fax : 0505-182-8331
  • 주소 : 우)04522 서울 중구 남대문로 109 14층 (다동, 국제빌딩)
  • 이메일 : enomu@cwma.or.kr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내선2번)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4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ctrc.go.kr)
  • 공제회의 개인정보침해신고 : 우리 공제회의 웹사이트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공제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변경이력을 관리할 것입니다.

개정일자 : 2016년 11월 01일

 시스템 사용자 본인 확인을 위한 휴대전화 인증
 ※  시스템에 로그인 하는 사용자 확인을 위한 휴대전화 인증이 완료되어야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